반응형
auto로 const 받기
const int b = 1;
auto& a = b;
auto는 const를 이어 받습니다. 컴파일러가 알아 낼 수 있기 떄문입니다. 하지만, const인지 아닌지, 개발자가 구별하기 어려워, 가독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const 참조를 받을 떄는 const auto& 를 직접적으로 선언하여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auto와 함수 반환형
auto 키워드는 함수가 반환하는 걸 저장하는 데 때론 유용합니다. 함수 반환형이 변해도 auto는 그대로 활용되기 때문입니다.
개발시에, 반환형이 바꾸어져도 auto는 바꾸어질 필요가 없습니다. auto 키워드가 타이핑을 확실히 줄여줄 수 있습니다. 허나 가독성을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auto에 관해서는 모두가 동의하는 코딩 표준이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코딩 표준에서는 auto 보다 실제 자료형을 선호합니다.
단, 몇가지 예외가 존재합니다. 어떤 것들이 있을지 다음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SW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 static_assert 와 assert : 차이점, 활용법, 적용 방법 (0) | 2020.04.06 |
---|---|
C++ : auto : 반복자, 템플릿 : 사용해야 할 때, 방법 추천 (0) | 2020.04.05 |
C++ : auto : 포인트 참조 및 받기 : 사용법, 주의점 (0) | 2020.04.03 |
C++ : STL 알고리즘 참고 사이트 : C++03과 C++11 이후의 차이점 (0) | 2020.04.02 |
C++ : STL : find 알고리즘 구현 : 예제 (0) | 2020.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