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ava 명명 규칙
Java 명명 규칙은 클래스, 패키지, 변수, 상수, 메서드 등 식별자의 이름을 지정할 때 따라야 하는 규칙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강제로 따르게 되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그것은 규칙이 아닌 관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규약은 Sun Microsystems 및 Netscape와 같은 여러 Java 커뮤니티에서 제안합니다.
Java 프로그래밍 언어의 모든 클래스, 인터페이스, 패키지, 메서드 및 필드는 Java 명명 규칙에 따라 제공됩니다. 이러한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혼동되거나 잘못된 코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Java 명명 규칙의 이점
표준 Java 명명 규칙을 사용하면 자신과 다른 프로그래머가 코드를 더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 자바 프로그램의 가독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코드가 수행하는 작업을 파악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적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다른 식별자의 명명 규칙
다음 표에서는 여러 식별자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규칙을 보여 줍니다.
클래스
대문자로 시작해야 합니다. 색, 단추, 시스템, 스레드 등과 같은 명사여야 합니다. 두문자어 대신 적절한 단어를 사용하십시오.
public class Employee
{
//code snippet
}
인터페이스
대문자로 시작해야 합니다. 실행 가능, 원격, ActionListener와 같은 형용사여야 합니다. 두문자어 대신 적절한 단어를 사용하십시오.
interface Printable
{
//code snippet
}
메소드
소문자로 시작해야 합니다.
main(), print(), println()과 같은 동사여야 합니다. 이름에 여러 단어가 포함된 경우 소문자 뒤에 actionPerformed()와 같은 대문자로 시작합니다.
class Employee
{
// method
void draw()
{
//code snippet
}
}
변수
ID, 이름과 같은 소문자로 시작해야 합니다. &(앰퍼샌드), $(달러), _(밑줄)과 같은 특수 문자로 시작하면 안 됩니다. 이름에 여러 단어가 포함된 경우 소문자 뒤에 firstName, lastName과 같은 대문자로 시작합니다. x, y, z.class와 같은 한 문자 변수를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class Employee
{
// variable
int id;
//code snippet
}
패키지
java, lang과 같은 소문자여야 합니다. 이름에 여러 단어가 포함된 경우 java.util, java.lang과 같은 점(.)으로 구분해야 합니다.
//package
package com.tistory;
class Employee
{
//code snippet
}
상수
빨간색, 노란색과 같은 대문자여야 합니다. 이름에 여러 단어가 포함된 경우 MAX_PRIORITY와 같은 밑줄(_)로 구분해야 합니다. 숫자는 포함할 수 있지만 첫 번째 문자는 포함할 수 없습니다.
class Employee
{
//constant
static final int MIN_AGE = 18;
//code snippet
}
Java 명명 규칙의 CamelCase
Java는 클래스, 인터페이스, 메서드 및 변수의 이름을 지정하기 위해 camel-case 구문을 따릅니다.
이름이 두 단어와 결합된 경우, 두 번째 단어는 actionPerformed(), firstName, ActionEvent, ActionListener 등과 같은 항상 대문자로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