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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DM에서의 계층구조 : 개요, 개념, 이유

얇은생각 2023. 9. 1.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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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데이터 관리에서 계층 관리는 필수 구성 요소이며 조직 내에서 다른 도메인을 종합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계층이란?

마스터 데이터 관리에서 계층 관리는 필수 구성 요소입니다. 조직 내의 여러 도메인을 종합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고객, 공급업체, 제품, 위치 및 비즈니스 내의 다른 엔티티 간의 관계를 연결합니다.

 

 

MDM에서의 계층구조 : 개요, 개념, 이유

 

 

다른 마스터 데이터 도메인에서 사용되는 계층

MDM의 계층 구조는 파티 마스터 데이터, 위치 마스터 데이터 및 제품 마스터 데이터와 같은 여러 영역에서 사용됩니다. 파티 마스터 데이터에는 회사, 비즈니스 연락처(고객, 공급업체 및 관련 비즈니스 파트너) 및 개인(직원, 고객 및 계약업체)이 포함됩니다. 고객, 공급업체 및 기타 비즈니스 개체를 다룹니다. 계정은 국가 수준에서 부서, 법률 대리인 및 상위 조직 시퀀스에 정착된 다음 글로벌 수준에서 정착됩니다.

위치 마스터 데이터는 대륙에서 다운 레벨, 거리 및 건물에 이르는 전 세계의 외부 계층을 차지합니다. 이와 달리 내부 계층은 조직의 판매 구역 및 다른 지역과 같은 지리를 포함합니다. 제품 마스터 데이터는 외부 및 내부 제품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외부 제품은 UNSPSC, HS, ETIM 등이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내부 제품은 제품의 보고, 구매 및 판매 등과 연결됩니다.

 

 

기업의 가계도로서의 계층구조

비즈니스는 가족으로 묘사되고 비즈니스의 계층은 가족처럼 앞으로 나와 있습니다. 산업에서는 가족 내에서 서로 연결된 다른 관계와 같이 서로 다른 개체가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MDM에서는 가족이라는 용어가 소비자, 기업, 제품 등 서로 다른 맥락에서 사용됩니다. 소비자 가족 트리에서는 개인뿐만 아니라 핵가족, 무지개가족, 대가족 또는 혼자 사는 사람의 별자리를 다루는 공유주택 경제를 대상으로 합니다.

회사 패밀리 트리는 기업 및 조직의 파티 마스터 데이터에 중요합니다. 회사 패밀리 트리에서는 고객, 공급업체 또는 제3 엔티티가 고려됩니다. 신용 위험, 공급 위험, 할인 가능성, 교차 판매 등은 마스터 데이터 저장소에 있는 기업 제품군 보기에 액세스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품군은 색상, 모양, 크기 등 다양한 변화를 가진 제품군을 의미합니다. 기업 조직 계층 구조의 연결은 비즈니스 위치 간의 연결을 나타내며 기업이 "가족" 내에서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효율적인 마스터 데이터 관리를 위해서는 계층 구조가 필수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조직의 계층 구조는 상위 아래의 CEO부터 상사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위치의 사람들로 구성된 도표를 통해 설명됩니다. 이는 조직에서 개인과 개인의 역할에 대한 보고 맵을 나타냅니다. 계층 구조는 마스터 데이터 관리의 중심적인 부분의 역할을 합니다.

모든 계층은 고객 마스터 데이터를 함께 연결합니다. 데이터 중복 제거와 같은 조직 데이터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중복된 데이터는 계층을 사용하여 부모-자녀 연결에서 구성되고 판매 팀이 출시 계획의 일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경우의 계층 및 그 사용

계층 구조를 조직하는 것은 당신이 마스터 데이터의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할 것입니다. 기업 계층 구조는 사업의 법적 소유권과 다른 것에 기반한 회사 내의 연결을 명확하게 보여줄 것입니다.

가시적인 조직 구조를 통해 실행 가능한 GTM(Go-to-Market) 지침 및 계정 기반 마케팅(ABM)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유자와 연결하면 규정 준수 및 대출 위험도 줄일 수 있습니다. 계층적 자산은 내부 영업팀이 잠재 고객에게 더 나은 거래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었을 수 있습니다. 영업팀이 여러 제품에 의해 중복되는 거래를 피할 수 있게 했습니다.

계정 기반 지능은 조직 계정, 고객, 잠재 고객을 클러스터로 결합하는 데 도움이 되며, 상호 작용 데이터를 그룹으로 구성하고 통합함으로써 고객 정보를 분석한 후 계정 수준에서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으며, 조직 계층 기반을 활용하여 ABI를 만듭니다.

상위-하위 관계 및 조직 계층은 회사 전체 또는 하나의 계정에 대한 고객 데이터를 보고하고 집계하는 데 필요한 인텔리전스의 구성 요소입니다. 다른 사업 주체와의 조직의 개별 보고서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조직의 공백과 침투력을 평가하는 것은 조직의 보다 실질적인 발판이며, 계층 관리는 이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스터 데이터의 계층 관리는 회사 패밀리의 전체적인 시각적 뷰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위치와 역할에 있는 개인의 상세한 그림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계층 관리는 HIERA(High Intelligent Entity Relationship Aggregation)를 제공합니다. 회사 패밀리 트리의 각 개체는 조직, 개체 종류, 사이트 인력, 수익 및 다른 비즈니스와의 연결을 나타냅니다. 일부 개체는 보고서를 제공하고 다른 개체는 보고 대상이 됩니다. "계층"은 모든 크고 작은 조직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시킵니다. 조직의 보고 개체를 사용하여 이상적인 연결을 알 수 있습니다.

 

 

계층 구조가 중요한 이유

업데이트되고 확장된 정보를 가진 마스터 데이터는 유연한 조직에서 계층적 가치를 극대화합니다. 계층화는 모든 조건이 충족되면 B2B 기업에 유익합니다.

계층 구조는 위험을 줄이고 비즈니스가 수익을 증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B2B 클라이언트 데이터를 정렬하고 필드를 비교하면 계정을 찾고 리드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추가 연락처를 식별하면 비즈니스 유형과 관련 개체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아웃리치와 구조를 통해 회사는 교차 판매 및 업셀을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더 나은 결정을 돕고 회사 링크를 정의하면 잘못된 선택의 기회가 줄어듭니다.

계층 구조는 또한 B2B 클라이언트 데이터를 조직하여 판매를 간소화하여 회사가 판매 관리를 표준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계층 구조는 보고를 강화하고 리드 라우팅을 개선하며 매핑을 단순화합니다.

 

 

결론

상호 작업은 계층을 운영 가능하게 합니다. 기계 학습은 비즈니스가 사용 가능한 데이터를 보장할 수 있도록 하는 데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현대 MDM은 인간 유도 기계 학습의 도움으로 효율적입니다. 주제 전문가들은 비즈니스에 대한 데이터를 이해하고 실제 조직 계층 구조가 마스터를 효율적으로 만드는 데 최선을 제안합니다. 외부 데이터 풍부화는 계층 구조 지침에 대한 정확하고 업데이트된 지식을 위한 데이터 소스의 통합을 가능하게 합니다.

MDM PIM 플랫폼에서는 계층 관리가 필수적인데, 이를 통해 고객, 공급업체 및 기타 관계자 데이터, 제품 데이터 및 위치 데이터를 전사적으로 그리고 비즈니스 에코시스템 내에서 전체적으로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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