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클라우드 서비스 아키텍처

클라우드를 통한 디지털 전환 추진

얇은생각 2023. 10. 18.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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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acle CloudWorld의 기조연설에서는 클라우드와 AI를 활용하여 경험과 비즈니스 모델을 재창조하는 업계 리더들과 디지털 전환 여정에 대해 논의합니다.

Safra Catz Oracle CloudWorld 2023에서 기업들이 어떻게 변화를 수용하고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는지에 초점을 맞춘 영감을 주는 기조 연설을 위해 무대에 올랐습니다. 그녀는 Oracle이 어떻게 혁신과 성장을 촉진했는지를 밝히기 위해 Uber, AON, Loblaw, TIM Brazil, Emerson, First Solar와 같은 주요 조직의 IT 리더들과 통찰력 있는 토론에 참여했습니다.

 

 

클라우드를 통한 디지털 전환 추진

 

 

우버의 슈퍼 앱

Uber CEO Dara Khosrowshahi가 처음 무대에 섰습니다. 그는 승차공유 선구자를 이끌었던 6년을 돌아보았습니다. 2010년에 주문형 교통 앱으로 시작된 것은 분기당 20억 번의 여행을 관리하는 확장적인 "go/get" 플랫폼으로 발전했습니다.

코스로샤히(Khosrowshahi)는 승차 공유에만 집중하는 것에서 식사, 식료품 및 편의 제공으로 확장하기 위한 기술 스택을 활용하는 우버의 여정을 설명했습니다. 그들의 우버이츠(Uber Eats) 사업은 이제 그들의 핵심 승차 사업과 규모 면에서 필적합니다. 그는 이러한 급속한 성장을 전세계 현지 시장에 맞춘 자전거 및 스쿠터와 같은 마이크로 모빌리티 제공 전반에 걸친 "믿을 수 없는 혁신" 덕분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슈퍼 앱 비전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며, 우버는 전 세계 컴퓨팅의 100%를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OCI)에서 실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무한한 탄력성은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우버의 고도성장을 가능하게 합니다. 코스로샤히는 오라클과 우버가 때때로 "한 팀처럼 느껴진다"고 말하며 이 파트너십을 칭찬했습니다. 그는 우버가 전 세계적으로 수십만 명의 사람들과 사물들을 1분에 한 번씩 이동시키면서 원활한 경험을 보장하는 데 오라클 관계가 미션 크리티컬하다고 생각합니다.

 

 

AON에서의 클라이언트 환경 재구상

다음으로 Safra는 글로벌 전문 서비스 기업 AON의 최고 고객 책임자인 Lori Goltermann과 함께 자리를 잡았습니다. Goltermann AON "고객 친밀도를 구축하고 관련성과 효과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어떻게 방향을 바꾸고 있는지 설명했습니다

이 고객 중심의 핵심은 30개의 분리된 CRM 시스템을 유니파이드 오라클 CX 플랫폼에 통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연결은 고도로 맞춤화된 솔루션을 가능하게 하는 완벽한 고객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Goltermann은 리스크, 은퇴, 인재 육성 및 건강 전반에 걸쳐 예를 들어 통합 데이터가 더 많은 가치를 가져다 줍니다.

또한 AON은 분석 및 AI를 활용하여 보다 사전 예방적이고 개인화된 권장 사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집계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요구를 예측함으로써 위험을 완화하고 기회를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적시의 맞춤형 지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골터만은 AI가 대량의 작업에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인재가 복잡한 컨설팅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클라우드 전환은 이러한 변화를 지속적인 데이터 기반 고객 참여로 전환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Goltermann은 오라클이 AON이 클라이언트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프로세스와 워크플로우를 새롭게 구상할 수 있도록 기술 기능과 전략적 지침을 제공한 공로를 인정했습니다.

 

 

Loblaw의 클라우드 지원 SAP 전환

Loblaw CTO David Markwell은 가장 극적인 마이그레이션 과정 중 하나로, 세계 최대 규모의 SAP 환경 중 하나를 OCI로 이전하는 것을 설명했습니다. SAP 500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한 캐나다 소매업체를 위해 모든 소매, 금융, 약국 및 로열티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므로 위험 부담이 컸습니다.

Loblaw Oracle의 풍부한 SAP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단 6시간의 다운타임만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완료했습니다. Markwell은 특히 배치 트랜잭션과 같은 중요 워크로드에서 훨씬 더 빠른 성능을 보였다고 언급했습니다. OCI는 더 나은 속도와 확장성 외에도 Loblaw의 의료, 금융 서비스 및 소매 운영 전반에서 보다 긴밀한 통합을 가능하게 합니다.

클라우드의 민첩성과 보안은 Loblaw가 고객을 위한 건강 관리 앱과 같은 혁신을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Markwell Oracle Loblaw 팀에 포함되어 있는 것처럼 느끼면서 미션 크리티컬 기술을 도입했다고 말하면서 이번 파트너십에 공을 돌렸습니다. 그는 1,500개 이상의 SAP 인스턴스가 이동한 프로젝트의 범위를 강조하면서 Oracle의 경험과 24시간 지원이 없었다면 이러한 일이 발생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클라우드 필수 요소

브라질 통신 회사 TIM CTO Leonardo Capdeville는 클라우드가 디지털 전환의 기초가 되는 방법을 생생하게 보여주었습니다. TIM 5G를 출시하고 공격적인 성장 계획을 실행하면서 민첩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020년에 모든 시스템을 OCI로 마이그레이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통신사를 위한 이 최초의 계획은 용기와 비전을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캡데빌은 TCO 30% 절감, 애플리케이션 성능 50% 향상, AI 지원 고객 경험 전반에 걸친 신속한 혁신을 포함한 놀라운 이점을 언급했습니다. TIM은 이제 브라질의 5G 리더로서 클라우드가 이를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전반적인 "용기 있는 진화"를 주도한 공로를 인정합니다

Capdeville은 다른 리더들과 같은 교훈을 공개했습니다. 성공은 사고방식, 리더십 및 문화의 변화로 귀결되었으며, TIM의 이야기는 클라우드의 확장성, 자동화 및 혁신이 어떻게 통신을 근본적으로 변화시켜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클라우드의 혁신을 자동화한 Emerson

140년의 역사를 가진 Emerson은 혁신에 익숙합니다. EVP/COO Ram Krishnan은 최근 산업 자동화 강국으로의 변화를 설명했습니다. 핵심은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여 제조업체가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에머슨은 장비 센서를 클라우드 기반 모니터링, 분석 및 머신 러닝과 연결하는 스마트 팩토리 이니셔티브에 대해 오라클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크리슈난은 이를 클라우드 오케스트레이션 및 AI/ML이 자율 운영을 주도하는 다음 프론티어로 공장을 밀어붙이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Emerson OCI를 통해 글로벌 ERP 출시 및 새로운 IoT 기능을 지원합니다. Krishnan은 클라우드의 확장성과 보안을 제조 혁신을 제공하고 소위 "행동에 대한 편견"이라고 불리는 것을 추진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오랜 Oracle 고객은 이제 OCI로 확장하여 클라우드 우선 방식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Krishnan은 초기부터 클라우드를 점차 현대화하고 운영을 중단하는 신생 기업 모두가 Emerson처럼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을 강조했습니다.

 

 

통합을 통해 빛을 발하는 첫 번째 태양

합병 후 IT 전환에서 클라우드가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먼저 Solar CIO Aaron Bly Oracle 융합 애플리케이션이 어떻게 시스템을 통합하고 핵심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했는지 설명했습니다.

First Solar는 단일 통합 Oracle Cloud ERP HCM 플랫폼에서 스택을 재구축함으로써 최근의 매각 이후 민첩성과 효율성을 확보했습니다. 이러한 "Minimum Aviable Process" 접근 방식을 통해 IT 관리 대신 차별화된 제조 역량에 리소스를 집중할 수 있게 됨으로써 혁신을 가속화했다고 Bly는 전했습니다.

그 결과 퍼스트 솔라는 엄격한 지속 가능 기준을 유지하면서도 책임 있는 태양광 기술을 규모에 맞게 제공할 수 있는 권한을 더 크게 부여받게 되었습니다. Blly는 오라클과의 파트너십이 효율성, 통찰력 및 전략적 초점을 높이는 혁신적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혁신의 설계

Catz는 한 발 물러서서 이러한 디지털 혁신이 클라우드 인프라의 혁신 없이는 불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그녀는 OCI의 성능, 보안 및 비용 절감이 고객의 비전을 강화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OCI의 차세대 아키텍처와 광범위한 글로벌 풋프린트는 현대화를 위한 엔진을 제공합니다.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은 복잡한 전환 과정에서 고객을 안내하는 오라클의 깊은 전문 지식입니다. Catz는 고객의 요구에 맞는 지식을 전달하고 미래를 대비한 솔루션을 설계하겠다는 오라클의 의지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러한 협의적 접근 방식은 성공을 큐레이팅합니다.

이 리더들은 모두 비슷한 점을 강화했습니다. 클라우드와 AI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은 프로세스, 경험, 비즈니스 모델을 점진적으로 개선할 뿐만 아니라 완전히 재창조할 수 있습니다.

Oracle은 이와 같은 수백 번의 전환 과정에서 얻은 심층적인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검증된 최첨단 기술을 독특하게 결합합니다. Catz는 궁극적으로 Oracle을 통해 고객은 디지털 기능을 통해 성공을 가속화하는 데 전념하는 파트너를 확보할 수 있다고 요약했습니다. CloudWorld 23은 이러한 전환 과정이 적절한 협력자의 안내에 따라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가시적인 결과를 도출한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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