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홈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클라이언트, 서버 및 호스트 컴퓨터의 관계를 정의합니다. 클라이언트/서버 모델에 대해서는 가능성이 무한합니다. 또한, 클라이언트/서버 아키텍처는 인터넷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것은 LAN에 따라 클라이언트/서버 모델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클라이언트/서버 아키텍처(예: 웹 사이트 서버)를 위한 전체 리소스를 생성하는 것은 이번 포스팅 범위를 벗어납니다. 그러나 기본 개념은 동일하다고 생각합니다. 서버는 여전히 서버이며 클라이언트는 여전히 클라이언트 역할을 수행합니다.
클라이언트란?
클라이언트는 서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에 액세스하는 컴퓨터 하드웨어 장치 또는 소프트웨어를 뜻합니다. 서버는 종종 실제 별도의 컴퓨터에 위치합니다(항상 그렇지는 않음).
서버란?
서버는 다른 컴퓨터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서비스를 실행하는 물리적인 전용 컴퓨터입니다. 실행 중인 서비스에 따라 파일 서버, 데이터베이스 서버, 홈 미디어 서버, 인쇄 서버 또는 웹 서버일 수 있습니다.
호스트란?
호스트는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컴퓨터에 연결된 컴퓨터입니다. 이론적으로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컴퓨터는 네트워크의 다른 피어에 호스트 역할을 합니다. 본질적으로 호스트는 네트워크에 있는 둘 이상의 컴퓨터의 논리적 관계를 반영합니다.
컴퓨터가 다른 컴퓨터의 호스트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라우터는 다른 라우터의 호스트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호스트에는 할당된 IP 주소가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모뎀, 허브 및 스위치는 할당된 IP 주소가 없기 때문에 호스트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서버와 호스트의 차이점?
클라이언트/서버 아키텍처는 윈도우즈 운영 체제에서 사용하는 홈 그룹 및 작업 그룹과 같은 파일 공유 기술과 매우 다르게 작동합니다.
서버 :
- 물리적 장치 또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일 수 있습니다.
- 호스트 컴퓨터에 설치됩니다.
- 특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클라이언트만 지원합니다.
호스트 :
- 항상 물리적 컴퓨터 또는 장치입니다.
- 서버 및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모두 실행할 수 있습니다.
- 특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여러 사용자와 장치를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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