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OLD c 출력
printf("Hello, %s%d\n", "world", 123);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읽기 어렵습니다.
new c++ 출력
std::cout << "Hello, " << "world" << 123 << std::endl;
상대적으로 사용하기 쉽고, 읽고 이해하기도 더 쉽습니다.
네임스페이스(namespace)
Java의 패키지나 C#의 네임스페이스와 비슷합니다. 이것이 필요한 이유는 아래의 이름 충돌을 피하기 위해서입니다. 따라서 각각 이름을 지어서 충돌을 피할 수 있습니다.
- 함수
- 클래스
- 기타 등등
Using 지시문
Java의 import나 C#의 using과 비슷합니다. 타이핑의 양을 줄이는 방법의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코드처럼 using을 std를 활용해서 코드를 줄일 수 있습니다.
#include<iostream>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cout << "Hello world" << endl;
return 0;
}
#pragma once
위와 같이 선언문을 보셨나요? 이렇게 선언하면 헤더가 한번만 include되서 중복을 방지합니다.
<< 연산자
+ 혹은 - 등과 같은 연산자 중 하나를 의미합니다. 밀어 넣어주는 느낌으로 기억해주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C++에서는 프로그래머가 연산자의 동작을 바꿀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다루어 보겠습니다.
조정자(Manipulator)
- showpos / noshowpos
- dec / hex / oct
- uppercase / nouppercase
- showbase/ noshowbase
- left / internal / right
- showpoint / noshowpoint
- fixed / scientific
- boolalpha / noboolalpha
#include <iomanip>
- setw()
- setfill()
- setprecision()
cout 멤버 메서드
네임스페이스 ios_base 아래에 있다.
- setf()
- unsetf()
- width()
- fill()
- precision()
관련 함수들은 레퍼런스를 참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요한 함수들은 그떄 그때 찾아보고 활용하겠습니다.
반응형
'SW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11 : Threading 라이브러리 ( 쓰레드 구현, 사용 방법 ) (0) | 2019.12.23 |
---|---|
c++ : istreambuf_iterator와 istream_iterator의 차이점 (0) | 2019.08.23 |
C++ : 프로그래머스 : 가운데 글자 가져오기 : 풀이 (0) | 2019.05.30 |
C++ : 비전과 장점, 커리어 고민 (0) | 2019.05.29 |
C++ : 비전, 사용 관련 업계에 대해 (0) | 2019.05.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