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IT

Nvidia : ARM의 슈퍼컴퓨팅을 추진

얇은생각 2019. 6. 21. 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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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칩 제조업체인 Nvidia는 AMD의 Radeon 라인과 겨루는 Consumer 컴퓨팅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존경할 만한 거대 기업은 게임과 거의 관련이 없거나 전혀 없는 GPU 방식의 응용 프로그램의 증가를 무시하지 않았습니다. 2000년대 초 GPU라는 용어를 대중화하는 작업을 시작했는데, 이는 비그래픽 관련 작업에 그래픽 처리 유닛을 사용하는 것을 뜻합니다. 그러나 우리 대부분은 2010년에 GPU로 구동되는 비트코인 광업 코드가 발표되기 전까지는 비그래픽 관련 가능성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했고, 그 후에 무수한 고가의 게임카드들이 판매되었습니다.


Nvidia : ARM의 슈퍼컴퓨팅을 압박??



컴퓨터 기계 협회는 이공계 문제에 대한 성과, 규모, 해결 시간 등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거둔 연구팀에 매년 1만 달러 이상의 고든 벨상을 수여합니다. 


올해 3월, Nvidia는 고성능 네트워크 인터커넥트 기술 InfiniBand의 제조사인 Mellanox를 인수했다. (InfiniBand는 기업 내 스토리지와 컴퓨팅 스택 간의 대규모 고속 연결을 위한 이더넷 대안으로 자주 사용되며, 실제 처리량은 최대 100Gbps이다.) 2018년 고든벨상(기후분석을 위한 심층학습 프로젝트)을 수상하기 위해 LBNL/Nvidia 팀이 사용한 기술과 동일한 기술입니다.


이번 인수는 슈퍼컴퓨팅에 대해 회사가 진지하고 단순히 소비자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는 분명한 신호를 보냈습니다.


과연 Nvidia는 종종 운이 좋은 기업이라는 말을 하고는 합니다. 다음 행보로 어디까지 올라설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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