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자동차

제너럴 모터스는 "신경 시스템"을 차량용으로 설계

얇은생각 2019. 5. 30. 07:30
반응형



새로운 전자 차량 플랫폼은 최대 10Gb/s 및 공중파 업데이트를 지원

점점 디지털화되는 신차와 트럭의 특성에 대한 비판은 모든 새로운 기능들이 연결성과 같은 기능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지 않은 시스템으로 결합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유비쿼터스 CAN 버스(Controller Area Network Bus)는 1991년에 새로운 차량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사람들은 모든 신차를 인터넷에 연결하는 것이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위해 제너럴 모터스는 미래형 연결형 자율 전기 차량의 필요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 아키텍처를 발표했습니다. GM의 기술 책임자인 앨 애덤스는 "현재 차량에 장착된 것보다 5배 더 많은 기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애덤스는 새로운 전자 플랫폼이 최대 시간당 TB 4.5까지 처리를 관리할 수 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전자 플랫폼의 한 가지 기능은 훨씬 더 높은 대역폭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즉, 100Mb/s, 1Gb/s, 10Gb/s의 구성 요소 연결을 의미합니다. 그 중 일부는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을 포함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담스는 새로운 전자 아키텍처가 GM의 인상적인 "슈퍼 크루즈" 운전자 지원 패키지의 출시 속도를 자동차 라인업 전반에서 빠르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운전자의 앞쪽에 있는 메인 계측기 디스플레이든 승객을 위한 HD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나 차량 내부에 더 높은 해상도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공중파 업데이트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으며, 테슬라가 이 아이디어를 입증했기 때문에 자주 요구되는 기능입니다. "시스템에 있는 대부분의 모듈은 OTA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라고 애덤스가 설명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스마트폰과 많이 비슷해서 차량 캐릭터를 바꿀 수 있습니다."




해커들에 대해 생각

특히 이 청중들은 GM이 처음부터 사이버 보안이 구축되었다고 주장하는 것을 들으면 기뻐할 것입니다. "사이버 보안은 GM에게 가장 중요하며, 이 진입하기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우리는 국방과 항공 분야를 벤치마킹했습니다."라고 애덤스가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실제로 사이버 보안에 대해 상당히 사전 예방적인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내부 적성 팀 외에도 타사 펜 테스터와 해커 원 커뮤니티를 사용하여 소프트웨어 활용 사례를 찾으며, 이러한 활용 사례를 수정하는 것은 차량의 다른 안전 관련 문제와 동일한 우선 순위를 갖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플랫폼에는 메시지 인증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량 내부의 서로 다른 모듈이 통신할 때 수신기와 송신기는 보안 데이터의 모든 부분에 보안 핸드셰이크를 사용합니다. 전송 모듈의 데이터를 사용하기 전에 각 측에서 인증 핸드셰이크를 수행합니다."라고 애덤스가 말했습니다.


마크 러스 GM 사장은 성명을 통해 "소프트웨어의 중요한 역할과 향후 몇 년 동안 우리 차량에 대한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디지털 차량 플랫폼과 최종 후계자동차들은 EV와 확장된 자동 운전을 포함한 광범위한 기술 진보에 걸쳐 모든 미래의 혁신을 뒷받침할 것입니다."


이 새로운 전자 플랫폼은 올해 생산에 들어가는 신형 캐딜락 CT5 세단에서 처음 선보이며 앞으로 출시될 모든 신형 GM 차량들에서 발견될 예정입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약 4년 동안 판매된 후 발생하는 주요 교체 과정을 거치는 현재의 GM 차량 라인에도 업그레이드된 전자 제품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