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IT

광고 제휴 Share 구조와 수익 구조에 대해 알아볼까요?

얇은생각 2018. 12. 25.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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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광고 제휴 Share 구조


A. CPC ( Cost Per Click )

- 광고의 노출과는 상관 없이 1회 클릭을 기준으로 광고비를 책정하는 방식

- 종량제 광고라고 불림

- CPM의 불합리한 점을 개선하여 상황에 따라 선택

- 단가는 광고주가 정하며, 제품에 따라 클릭 당 지불 금액이 달라짐


B. CPA ( Cost Per Action )

- 광고를 통해 실적이 발생한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

- 광고주의 입장으로 한 발짝 다가섰다고 볼 수 있음

- 광고주가 원하는 반응(회원가입, 이벤트 참가, 구매) 등을 체크


C. CPI ( Cost Per Install )

- CPA의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행동을 지정한 방식(앱 설치)

- 광고를 통해서 유저가 광고주의 앱을 설치했을 때 광고비 지급 방식

- 광고비 지불의 근본이 노출



II. 광고주와 수익 Share


Cauly(카울리) : 광고 아웃소싱 업체

- 광고주를 모집할 필요 없이, 아웃소싱읕 통해 편하게 수익을 낼 수 있다.

- 광고주와 Cauly사이의 가격표


- Cauly와 Publisher 사이에는 별도 접촉 필요 없이, 앱에 Cauly에서 제공하는 SDK를 이용하여 광고 텝을 만든다. 그러면 Cauly에서 알아서 랜덤광고를 사용자에게 실행시킨다.

- Cauly는 소비자패턴 분석을 통해 어떤거에 소비자가 관심있는지 판단하여 지능적으로 광고를 보여주기 때문에, 광고주들이 많이 선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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