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자동차

2018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 : 집중 탐구

얇은생각 2019. 2. 11.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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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현대 SONAATA HYBRID


새로워진 2018년형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스 전용 자동차와 동일한 새로운 전면과 재보정된 조향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는 외관을 갖게 된다. 서스펜션 업데이트는 보다 견고한 전방 앤티롤 바, 보다 엄격한 후행 설계 및 리터닝 부싱을 포함한다. 사각지대 모니터링과 후방 교통경보는 이제 모든 모델에 표준이다. 모든 차종은 새로운 디자인의 16인치 또는 17인치 알로이 휠을 사용한다. 또한 전체 LED 전조등과 업데이트된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포함한 많은 새로운 옵션 기능이 있다.




트림 레벨

2018년형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작고 효율적인 아이오닉 해치백 위에 자리 잡은 중형 하이브리드 세단이다. 두 가지 트림으로 구입할 수 있다.


2018년형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옵션 사양으로는 LED 전조등, 무선전화 충전, 8.0인치 터치스크린, 열선내장 스티어링 휠 등이 있다.




성능 및 연비

2018년형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154hp 2.0lit I-4의 토크와 140lb-ft의 토크를 전기모터와 리튬이온배터리, 6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구동된다. 표준 하이브리드 전기 모터는 51hp와 151lb-ft를 발생시키는 반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더 강력한 67hp 유닛을 특징으로 한다. 2018년형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총 출력은 각각 193hp와 202hp이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충전 시간은 레벨 1 충전기(가정 콘센트)의 경우 8.7시간, 레벨 2 공용 충전기의 경우 2.7시간이다.


2018년형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EPA 연비 추정치는 SE 트림을 위한 40/46 mpg와 Limited의 경우 39/44 mpg이다.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EV 모드에서 최대 27마일까지 이동할 수 있다.




안전

2018년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NHTSA(별 5개 중)로부터 종합 5성 등급을 받았다. 2018년형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모두 IIHS에 의해 시험되지 않았지만 가스만 있는 차종은 모든 충돌성 테스트와 전조등 테스트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IIHS 전면충돌방지시험에서는 가스 전용인 2018년형 쏘나타가 12~25mph 실험(전면충돌방지시험에서 최고 등급)에서 충돌을 피한 뒤 슈퍼리더 등급을 받았다. 뛰어난 충돌 테스트와 충돌 회피 점수로 인해, 가스 전용인 2018년형 쏘나타는 IIHS의 2018년형 최고 안전 픽+ 등급을 받았다.


사용 가능한 능동형 운전자 지원 기능에는 전방 충돌 경고, 자동 비상 제동, 차선 유지 보조, 자동 하이 빔 및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포함된다.




공간

2018년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트렁크 공간이 13.3입방피트(가스전용 쏘나타의 16.3입방피트)에 불과하지만 표준형 60/40 분할 접이식 뒷좌석을 통해 확장할 수 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9.9입방피트에서 화물 용량이 훨씬 적고 배터리가 더 커 분할 접이식 뒷좌석을 잃는다.




전문가 의견

'2016년 쏘나타 하이브리드 충돌을 잘 흡수하는 서스펜션 덕분에 출력이 좋고 승차감이 부드럽다. 그러나 거친 표면에서는 과도한 도로 소음이 내부를 관통한다. 인테리어의 품질에서는, 객실 전체에 소프트 터치 소재를 풍부하게 갖추고 있다. 뒷좌석이 넓어 4인용은 넉넉하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더 강력한 전기 모터 덕분에 더 빠른 가속을 제공한다. 2016년 1차 테스트에서 승차감이 강점으로 작용해 쏘나타 플러그인이 훌륭한 로드 트립카다. 대부분의 현대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쏘나타 플러그인의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사용자 친화적이다. 안전하지만, 쏘나타 플러그인이 순한양에 가깝기 때문에, 운전의 매력이 별로 없다.




경쟁 모델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포드 퓨전 하이브리드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기아 옵티마 하이브리드

시보레 말리부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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