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IT

블로그 상위 노출 : 포스팅, 업데이트 주기

얇은생각 2019. 3. 5. 07:30
반응형

블로그는 온라인 콘텐츠 마케팅 전략의 중추이거나 최소 조건입니다.


하지만 블로그는 광고판처럼 작동하지 않습니다.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 게시하고 결과를 기대하면 안 됩니다. 대신 해당 콘텐츠를 홍보하고 정기적으로 변경, 업데이트 및 추가하고 새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추가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얼마나 자주 블로그를 업데이트해야 할까요? 이 문제는 크게 두 가지 각도에서 검토하겠습니다. 먼저 웹 사이트에 게시하는 새로운 소규모, 정기 블로그 게시물입니다. 다음으로, 전체 사이트에 영향을 미치는 업데이트 또는 재설계를 검토합니다.





새로운 포스팅

먼저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요소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일반독자

만약 여러분의 컨텐츠가 고품질이라면, 독자 여러분은 블로그에 새로 게시된 컨텐츠를 기대하게 될 것입니다. 품질을 낮추지 않고 최대한 자주 출판함으로써 일반 독자들에게 원하는 것을 제공하세요. 일주일에 한 번 이상 게시하는 것은 보통 독자들의 방문을 유발하기에 충분하며, 이러한 독자들은 브랜드 커뮤니티의 핵심을 형성할 것입니다. 일관성이 없으면 브랜드 충성도를 쌓기 어렵습니다.



SEO

트래픽을 가장 많이 잡아내는 데 있어서, 일반적으로 많은 게시물이 더 좋습니다.


매달 16개 이상 게시물을 생산하는 업체는 0~4회 게시한 업체보다 접속량이 4배 이상 많았습니다. 이는 논리적으로도 타당합니다. 게시물의 4배는 인바운드 링크 및 인덱싱의 4배를 의미합니다. 


낚시로 비유하자면, 물속에 더 많은 갈고리를 던지는 것과 같습니다. 더 많이 던질수록, 더 많은 물고기를 잡을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여러분의 모든 게시물이 품질에서 동일하다고 가정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만든 게시물의 수가 물속에 있는 갈고리의 수와 같다면, 여러분의 내용의 질은 갈고리에 사용하는 미끼의 맛과 같습니다. 초고품질 콘텐츠만 게시하여 Google 및 독자를 만족스럽게 유지합시다.




뉴스 및 업데이트

또한 새로운 블로그 콘텐츠를 얼마나 자주 게시해야 하는지도 업계에서 새로운 정보가 얼마나 빨리 퍼지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술 스타트업이라면 매일 새로운 개발 상황을 볼 수 있으며, 짧은 뉴스 업데이트 기사일지라도 매일 게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조업과 같이 변화의 영향을 덜 받는 느린 산업은 자주 업데이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경쟁

경쟁사는 얼마나 자주 새로운 블로그를 게시합니까? 만약 그들이 더 큰 팔로워를 가지고 있다면, 이것은 특히 고려해볼 중요한 사항입니다. 경쟁사보다 한 단계 더 높은 점수를 받으려고 한다면, 다른 회사보다 더 자주 게시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예산과 자원

마지막으로, 더 많은 트래픽을 유치하기 위해 기꺼이 지출할 예산과 리소스를 고려해야 합니다. 컨텐츠의 품질이 일정하다고 가정하면, 더 자주 게시하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블로그 게시물은 검색 엔진에 색인화된 페이지, 더 많은 페이지, 그리고 가장 충성스러운 독자들을 행복하게 하기 위한 더 많은 컨텐츠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대개는 수십 개의 저급 포스팅보다 한 개의 고급 우편물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두 경우 모두 콘텐츠 전략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할수록 더 많은 결실을 볼 수 있으므로 투자는 재정적 한계와 전체 캠페인 목표에 따라 달라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