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IT

블로그 상위 노출 : 키워드 집중 탐구

얇은생각 2019. 2. 22.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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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를 시작했을 때, 키워드에 대해 너무 신경 쓰지 않고 많은 포스팅을 했습니다. 그저 글을 많이 쓰고 사람들이 오기를 바랬습니다. 이 접근법은 사람들이 제 블로그를 방문하지 않게 했습니다. 왜냐하면  저의 게시물은 매우 적은 순위의 키워드들만을 차지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점점 SEO에 능숙해짐에 따라, 방문자 수가 매우 늘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방법은 확실한 키워드 연구와 결합되어 상위권에 오르기 위해 필요한 것입니다.


어떻게 쉽게 공략할 키워드를 찾을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트래픽과 순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지 않고 게시물에 키워드를 포함시킬 수 있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키워드가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하지 말아야 할 것과 구글의 관심을 끄는 비밀에 대해서도 꾸준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의 시작

인터넷이 시작되었을 때 원하는 정보나 웹사이트를 찾을 좋은 방법이 없었습니다. 사실, 사람들은 좋아하는 웹 주소의 목록을 보관해야만 했습니다.


따라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검색 엔진이 나왔다. 본질적으로, 검색엔진은 찾고 있는 것을 찾기 위해 검색할 수 있는 파일 이름의 데이터베이스였다.


1991년 팀 버너스 리는 월드와이드웹의 개념을 발명했습니다.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송할 수 있는 시스템이었습니다.


검색 엔진이 여러개가 개발되기까지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구글을 포함한 각각은 몇 가지 간단한 원칙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봇은 웹페이지를 찾습니다. 그리고 그 페이지들은 스캔되고 목록화됩니다.


봇은 어떻게 이 페이지의 모든 것을 이해할까요?


페이지의 주요 주제를 파악하기 위해 키워드 및 키워드 밀도를 활용합니다. 이 정보로, 검색엔진 봇은 페이지에 태그를 붙이고, 예를 들어 "건강 관리"와 같은 카테고리로 묶습니다.



키워드란?

웹사이트에서 키워드들의 사용은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사실, 꽤 간단합니다.


키워드는 "대단히 의미 있는 단어나 개념"으로 정의합니다. 또, 문서의 내용을 나타내기 위해 정보 검색 시스템에 사용되는 정보어라고도 합니다.


키워드는 문서의 내용을 알려주는 모든 문서에 있는 단어들입니다.  


단순히 키워드를 스캔함으로써 구글은 이 글의 모든 것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고 키워드 사이트의 순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키워드들은 기사의 주요 주제를 우리에게 제공합니다.


이제 어떤 키워드가 있고 어떤 모습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웹 사이트에서 어떤 키워드를 사용할지 어떻게 결정할까요? 어떻게 하면 사이트 전체에서 훌륭한 키워드 사용법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바로 그것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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