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IT

블로그 상위 노출 : 키워드 찾는 법

얇은생각 2019. 2. 24. 07:30
반응형

seo


올바른 키워드를 찾는 방법

사이트에 대한 좋은 키워드를 찾는 세 가지 간단한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 웹 사이트의 키워드 목록 작성

- 구글과 다른 도구들에서 그 단어들에 대해 조사 

- 경쟁사의 키워드 벤치 마킹


이제 각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단계: 목록 만들기

글을 모든 부분에 걸쳐 하나의 키워드를 사용하여 웹사이트의 진행 상황을 쉽게 추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목 : 프랭크의 배관 및 난방

위치 : 아이오와시티, 아이오와 주


프랭크가 해야 할 첫 번째 일은 하는 일과 관련된 단어 목록을 만드는 것입니다. 단순히 그의 사업과 관련된 명사와 동사의 목록을 뜻합니다.


화장실, 가라앉다, 배관, 파이프, 비상서비스, 누출, 설치, 건설, 하수관, 샤워, 꼭지


위 예시는 모두 프랭크의 배관 사업과 관련된 단어들입니다. 이 목록을 가지고 프랭크는 하는 일에 대해 검색 엔진들이 어떤 결과를 보여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추가 키워드를 보려면 Ubersuggest 사용한다.


Ubersuggest는 주요 키워드를 검색해서 그것들을 확장할 수 있는 무료 도구입니다. 키워드만 입력하면 시도할 수 있는 관련 키워드 목록을 보여줍니다. 또한 볼륨, CPC 및 경쟁 측면에서 초기 목록이 얼마나 좋았는지를 추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단계: Google 키워드 검색, 키워드 연구 도구 사용

대부분 구글을 기준으로 말하겠습니다. 구글 최적화를 위해 하는 모든 일은 다른 모든 검색 엔진에 잘 적용될 것입니다. 구글은 전세계 모든 인터넷 검색의 거의 68%에 사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중요한 점은 모든 검색의 15%만이 고유하다는 것입니다. 전체 검색의 85%가 반복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키워드는 잘 작동하지만 정확히 일치하는 키워드는 예전처럼 유용하지 않습니다.


구글은 훌륭하고 무료인 키워드 플래너를 제공한다.


만약 Adwords를 처음 들으셨다면, 그것을 사용하기 위해 계정을 생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월간 검색'을 클릭하면 구글이 제공하는 키워드를 가장 많이 검색한 순서대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연구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다른 도구들도 제공됩니다.



3단계: 키워드 벤치마킹

마지막으로 최고의 경쟁자들로부터 키워드를 벤치마킹하는 것입니다. 검색한 키워드에 다른 경쟁자들은 어떻게 포스팅을 하는 지 분석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것을 도와주는 다양한 툴들이 있으니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