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IT

블로그 상위 노출 : 저품질 피하기, 포스팅 주의 사항

얇은생각 2019. 2. 25. 07:30
반응형

키워드 스터핑하기

간단히 말해서 키워드를 텍스트에 가능한 한 자주 넣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글에서 '키워드 스터핑'이란

구글 검색 결과에서 사이트의 순위를 조작하기 위해 웹 페이지를 키워드나 숫자로 도배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이러한 키워드는 종종 목록이나 그룹에 나타나거나 문맥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키워드나 숫자로 페이지를 채우는 것은 부정적인 사용자 결과를 초래하고 사이트 순위를 해칠 수 있습니다. 키워드를 적절히, 문맥상으로 활용하는 유용하고 정보량이 풍부한 콘텐츠를 만드는 데 주력해야 합니다.


많은 웹사이트들이 초기에 구글에 상위 노출을 위해 키워드를 도배하였습니다. 여전히 한 페이지에 많은 키워드들이 들어 있는 웹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배관공이라면, 20개 읍과 도시에서 일할지도 모릅니다. 많은 웹 디자이너들이 페이지 하단에 모든 마을의 목록을 올릴 것입니다. 이것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구글의 봇이 사이트를 낮게 평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그 마을들을 나열하고 싶다면, 각 마을에 대해 분리된 페이지를 만들어 당신의 사이트에 나열해야 합니다. 개발자는 그 페이지를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게 만들 수 있지만 구글은 볼 수 있습니다.


키워드 도배는 구글의 관심을 끌기 위한 긍정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매우 나쁜 기술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관련 없는 키워드 사용

배관공은 축구, 슈퍼볼, 발렌타인 데이, 사업과 상관없는 다른 것들에 대한 많은 언급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키워드가 집중되고 깊게 다가갈수록 좋습니다.



트래픽이 없는 키워드 따기

트래픽을 얻지 못하는 키워드를 작업하는 실수를 범하면 안됩니다.  종종, 사람들은 본인이 원하는 키워드로 포스팅을 합니다. 하지만 블로그 순위와 수익을 원한다면 키워드를 연구해야 합니다. 키워드 연구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한 개의 키워드에 모든 것을 올인하기

웹사이트의 초점을 오직 하나의 키워드에 두는 것은 큰 실수입니다. 특히 전문가인 사람들은 하나의 키워드에 너무 집중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키워드 : 알아야 할 필요 사항

- 키워드 연구를 제대로 해야 합니다.

- 블로그가 처음인 경우,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에 집중합니다.

- 올바른 키워드를 고르는 것은 절반에 불과하며, 나머지 절반은 역대 최고의 포스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 실제 사람을 위해 글을 써야 합니다. 구글이 글을 어떻게 해석할지에 너무 집착하지 마십시오. 진짜 사람들이 읽고 싶어할 수 있도록 쓰셔야 합니다. 나중에는 엄청난 양의 트래픽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 위에서 언급한 키워드 작성 시 실수를 범하지 말아야 합니다. 

- 무슨 일이 있어도 할 수 있는 최고의 콘텐츠를 포스팅합니다.


(그리고 댓글을 다는 것의 추가적인 이점은 사이트에 매우 빠르고 쉬운 백링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