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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상위 노출 : 키워드 추천 및 고르는 법

얇은생각 2019. 2. 27. 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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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검색을 사용하여 추천 키워드 찾기

구글 검색의 첫 페이지 하단에관련 검색어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오와 시티"를 입력하면, 구글이 활용할 수 있는 다른 검색들을 제안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색 제안들은 그 트래픽을 잡을 수 있도록 키워드 목록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이제, 구글의 월간 검색 정보뿐만 아니라 다른 사이트의 키워드 밀도를 기준으로 단어들의 가중치를 매기는 엑셀 스프레드시트에 모든 키워드들을 넣고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볼륨이나 난이도별로 분류해서 쓸 수도 있습니다.



키워드 난이도

성장을 쉽게 하기 위해 할 수 있는 한 가지는, 사용하고 있는 1차 키워드 난이도를 참조하는 것입니다.


쉽게 알아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도구로 KWFinder가 있습니다.


여기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키워드 난이도가 나타납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그 키워드의 상위노출은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그야말로 경쟁이 심하다는 뜻입니다.


만약 이미 많은 트래픽을 받고 있는 웹사이트를 가지고 있다면,  단어로 키워드를 도전할 수 있습니다.


한편, 새로운 웹사이트를 가지고 있다면, 본인 사이트가 낮은 순위 노출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더 작은 틈새에서 상위 노출을 노리도록 해야 합니다. 나중에 새로운 키워드로부터 트래픽을 얻었을 때, 더 어려운 단어로 도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Ahref의 키워드 탐색기에서 풍부한 다른 키워드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배관공을 고용하라와 같은 키워드를 입력하면 난이도가 18이고 이 키워드의 10위 안에 들기 위해서는 약 20개의 백링크(backlink)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놓쳤을지도 모르는 다양한 검색 제안과 다른 키워드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도구

여기 키워드 검색, 경쟁사 확인, 페이지 순위 향상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훌륭한 온라인 도구 목록이 있다.


구글 트렌드 - 구글 트렌드(Google Trends)는 키워드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추적합니다. 어떤 키워드가 증가하고 있고 어떤 키워드가 인기가 없는지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아직 그 주제에 대한 심도 있는 내용이 많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에너지를 새로운 키워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Wordstream - 경쟁사의 URL, 산업 및 위치를 입력하면 키워드에 대해 볼 수 있습니다. 정말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볼 수 있게 해주는 강력한 무료 도구입니다.


Moz 키워드 탐색기(유료) - Moz는 온라인 SEO 도구의 주요 리소스 중 하나입니다. 키워드 탐색기는 주어진 키워드에 대한 경쟁이 얼마나 힘든지를 보여주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SEMRush(유료) - SEMRush는 광고 플랫폼이지만 SEO와 웹사이트 마케팅에 동일한 데이터가 사용됩니다. SEMRush는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훌륭한 키워드 도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Amazon Search Bar - Amazon.com에 가서 제품 키워드를 입력하면 자동제안 기능이 상업적 키워드를 제시해 줍니다.


Keywords EveryWhere - 이 크롬 애드온은 수행하는 각 키워드 검색의 볼륨, CPC 및 경쟁 점수를 보여줍니다.


Quora – Quora에 가서 사람들이 반복해서 묻는 질문의 문구를 분석하면 다음 포스팅에 포함할 키워드 패턴을 찾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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